뉴스로 보는 센터
[sbn뉴스]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 위·수탁 협약체결
2019.12.16 739

【대전】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 위·수탁 협약체결




[sbn뉴스=대전] 남석우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영육아 맞춤형 보육서비스 지원하고자 설립하는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29일 사단법인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대덕구지부(지부장 윤선례)와 민간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송촌동행정복지센터 5층에 입주할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의 신체적, 정서적 성장을 위한 전문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을 통해 영유아가 안심하고 대덕구에서 잘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설치된다.

센터는 어린이집 운영과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모를 위한 맞춤형 상담과 교육, 보육교직원 교육과 구인구직 상담, 인력파견 서비스 등을 수행하게 된다.

더불어 구 특화사업으로 진행되는 공동육아 수다방(가칭)은 12개월 미만 영아를 양육하는 초보부모들이 느끼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보를 나누는 육아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우리 아이들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를 대덕구에서 꿈꾸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대덕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출처 :  http://www.seohaenews.net/news/article.html?no=30942#0bqk